• [법률] 소비자 상담 FAQ - 회원권(할인, 스포츠, 피부관리) 사례③ - 소비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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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4.10.15 10:33:34
  • 조회: 408
◈할인회원권 계약 해지



■ 어느날 직장에서 바쁘게 일을 하고 있는데 핸드폰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이벤트 행사에서 당첨되어 제주도 무료여행권과 카메라 등을 무료로 주고 콘도 이용시나 여행시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권에도 가입을 시켜준다고 하면서 인적 사항을 물어봤습니다.



주소를 알아야 경품을 보내준다고 하여 주소와 주민등록번호를 불러주었더니 그 다음에는 카드번호를 불러달라고 하였습니다. 돈을 내야 하냐고 물어보니 가입비도 없고 연회비도 무료인데 신용조회에 필요하다고 하면서 신용이 나쁘면 회원가입이 안된다고 하여 할 수 없이 카드번호만 불러주었습니다.



그후 우편으로 제주도 여행권과 할인카드, 책자, 할인쿠폰 등이 배송되었고 카드사에 알아보니 460,000원이 12개월 할부로 결제되었습니다. 가입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바로 업체에 전화하여 철회 요청을 하였으나 업체에서는 행사기간에 계약한 사람은 철회가 안된다고 하면서 서비스 이용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취소 요청을 자꾸 요구하니 위약금을 내라고 합니다. 위약금을 내야 하는지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면 계약서를 받은 날로부터 또는 목적물을 인도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는 청약 철회가 가능하므로 물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 청약 철회를 요구하시면 철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철회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취소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 가능합니다.



물품을 인도한지 아직 7일이 안 지났으므로 그 기간내 내용 증명으로 철회 통보를 한다면 위약금 없이 철회가 가능합니다.



내용증명 발송 후에도 철회를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요구한다면 소비자보호원에 조정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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