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소비자 상담 FAQ - 회원권(할인, 스포츠, 피부관리) 사례② - 소비자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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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4.10.08 10:19:24
  • 조회: 478
◈개인사정으로 한번도 이용하지 못한 스쿼시이용권 해지



■ 3개월 스쿼시 강습을 받기 위해 방문하는 영업사원에게 24만원을 결제하고 등록했습니다.

직장 일이 바빠 아무런 통보없이 1달간 이용하지 못했고 스쿼시장 측에 해약을 요구하고 남은 날짜에 대해 환급을 요구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잔여기간만이라도 환급을 받고 싶습니다.



소비자에게 귀책 사유가 있을 때는 사업자와 합의하에 적정한 금액의 위약금을 지불하고 계약을 해지해야 합니다.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하면 취소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를 공제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이용할 수 없게 된다면 사업자가 위약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충동계약한 피부관리 중도해지



■ 명동거리를 거닐다 피부측정을 해준다는 말에 피부관리 계약후 대금 180만원은 신용카드로 18개월 할부 결제했습니다.

특수관리 10회 이용조건으로 계약을 했지만 2회 이용하다보니 비용이 너무 부담되어 중도해지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소비자에게 귀책사유가 있을때는 사업자와 합의하에 계약을 해지해야 합니다.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하면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의 경우 개시일 이후에는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급 받을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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