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주행중 엔진이 과열될 때 - 자동차 속속 들여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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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4.06.17 09:16:40
  • 조회: 739
냉각수 온도게이지가 장시간 적색 눈금을 가리키면 엔진오버히트가 발생되며 엔진의 출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심한 노킹이 발생합니다.



원인

▷ 워터 펌프 구동벨트가 끊어졌거나 냉각수가 셀 경우

▷ 오버히트가 재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

▷ 냉각수량이 점점 줄어들 경우

▷ 냉각 팬이 돌지 않을 경우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 가능한 빨리 도로 옆 안전한 곳에 주차합니다.

▷ 변속레버를 중립위치에 놓고 주차 브레이크를 당깁니다.



※ 팬이 회전하지 않는 경우는 시동을 꺼 주십시오.

※ 냉각수가 차 밑으로 흘러 넘치거나 수증기가 후드 위로 새어 나오면 엔진을 공회전 상태로 하고 냉각수 넘침이나 수증기가 멈출 때까지 후드를 열지 않고 놓아 둡니다.

※ 후드를 열 때 뜨거운 수증기나 물이 뿜어져 나오거나 후드가 뜨거울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 엔진을 충분히 냉각시키고 다음사항을 점검하여 조치합니다.

· 냉각수 보조 탱크에 냉각수량이 충분한지 여부

· 워터 펌프 구동벨트가 끊어졌는지 벨트 장력이 적당한지 여부

· 라디에이터, 호스 등에서 냉각수 누수여부

※ 엔진이 뜨거울 때는 화상 우려가 있으므로 캡을 열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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