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자동차 지금 사면 ‘일석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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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4.04.07 09:28:06
  • 조회: 782
국내 자동차업계가 4월 한달 동안 다채로운 판촉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특소세 인하를 계기로 내수를 되살리기 위해서다. 자동차를 사기 전에 자신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 회사들이 내건 조건을 꼼꼼히 따지고 선택하면 큰 도움이 된다.



◇현대차

신차인 콤팩트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이 인기를 모으면서 고객사은이벤트를 마련했다. 전국에서 투싼과 클릭 시승식을 벌인다. 또 스타렉스 50만대 판매를 기념, 2001년 3월 전에 출고된 미니 버스 소유 고객에게 엔진오일과 필터를 갈아주고 무료로 성능검사를 해준다.

서울과 부산 등 5대 도시에서 2만명의 고객을 뮤지컬 ‘FAME’에 초청하고 1,000명에겐 사은품을 준다.

새봄맞이 새출발 이벤트를 확대, 트라제를 사는 고객에게는 80만원(테라칸은 차값의 3%)을 할인해준다. 또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등록증이 있는 고객에게는 대부분의 차종을 2% 할인판매한다. 대학·대학원생, 여성, 경차 보유 고객이나 새로 면허를 받은 사람에게도 클릭, 베르나, 아반떼, 뉴EF쏘나타의 값을 2% 깎아준다. 현대차의 재구매에 따른 할인과 세이브포인트 제도는 종전처럼 계속된다.

또 애프터서비스 직원 3,200여명과 개인택시 회원 1,600여명으로 차량응급도우미를 발족, 운행 중 고장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들을 돕기로 했다.



◇기아차

쎄라토를 사면 30만원에 상당하는 MP3를, 카렌스Ⅱ 엑스트렉을 사면 26만원짜리 알루미늄 휠을 공짜로 달아준다. 카니발 웰빙 이벤트를 열어 카니발을 사는 고객에게 1백만원가량의 천연가죽시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도 다양하다. 오피러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이달에 오피러스를 계약하는 모든 고객을 안시현·김희정 선수가 여는 골프클리닉에 초청한다. 또 50명을 추첨해 안선수가 사인한 엘로드 드라이버(GX-425베타)를 선물한다.

이달에 기아차를 사는 신혼부부나 결혼 예정자를 위해 차값과 LG전자 혼수가전제품을 할인하는 ‘신혼부부행복 웨딩이벤트’도 연다. 현대카드 ‘M’(기아노블레스카드 포함)으로 기아차를 사는 고객에게는 30만~50만원을, 기아차 재구매 고객에겐 10만~20만원을 깎아주는 제도는 유지한다.



◇르노삼성

SM5를 현금이나 정상할부(3~60개월, 8.5~11%)로 사는 고객에게 휘발유값 40만원을 지원한다. 또 이전에 SM시리즈를 산 고객이 또 SM5를 사면 30만원을, 텔레매틱스를 선택하면 50만원을 깎아준다.

SM3도 마찬가지다. 여기에다 현금이나 정상할부로 사는 고객에게 휘발유값을 SM5보다 10만원이 많은 50만원을 지원한다. 또 2003년 이후 운전면허를 딴 사람이 SM3를 살 때는 30만원을 할인해준다.

4월에 르노삼성자동차카드의 적립포인트로 자동차를 사면 적립포인트를 2배로 인정해 준다. 포인트가 35만이면 70만원을 깎아준다. 할인최대금액은 SM5가 1백만원, SM3가 80만원이다.



◇GM대우

할부 구입 때 30개월간 ‘-1% 이자’를 적용하는 마이너스 할부제를 연장한다. 무이자할부에다 매월 할부금의 1%를 돌려받는 셈으로, 현재 금리가 9% 수준인 정상할부와 비교해 할인폭이 10% 이상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정상할부로 사는 고객에게는 40만~90만원을 할인(마티즈·레조 40만원, 칼로스·라세티 50만원, 매그너스 90만원) 판매한다. 레조와 매그너스는 따로 50만원어치의 유류상품권을 준다. 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차종별로 특별할인해준다.

또 신차 라세티 해치백(5Door) 출시를 기념해 15일까지 할인점 홈플러스 15개 매장에서 전시와 함께 판매한다. 일과가 끝난 뒤 가족들끼리 심야에 차를 고르는 재미가 만만치 않다고 전했다.



◇쌍용차

‘Smile KOREA 페스티벌’을 열어 ‘무쏘 SUT’와 ‘코란도 밴’을 산 고객에게 등록과 운행에 필요한 모든 세금을 지원한다. 신차 등록 때 내는 취득세와 등록세, 10년 동안의 자동차세가 대상이다. ‘무쏘 SUT’는 1백10만~1백60만원, ‘코란도 밴’은 1백4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또 프리미엄 다목적 차량(MPV) ‘로디우스’의 출시를 앞두고 10일부터 대대적으로 온·오프라인 ‘티저 마케팅’을 실시한다. 2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로디우스’ e-카탈로그를 신청한 고객을 추첨, 200명에게 TV 티저 광고에 등장하는 까르띠에 시계, 휴대폰, 아디에무스 앨범 등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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