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태크/금융] 한국 브랜드 해외 인지도 아직 낮어 구매자 대부분 “품질보다 싼맛”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3.12.18 09:43:47
  • 조회: 516
해외에서 우리나라 제품의 브랜드 가치 향상이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KOTRA는 중국, 미국, 일본 등 73개국 해외소비자 3,17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 상품을 산 경험이 있는 69% 중 7%만이 한국산이기 때문에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대부분(73%)은 가격이나 품질을 보고 한국 상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CIS지역과 아시아·대양주지역 소비자는 절반 가량이 품질이 좋아 우리 상품을 산다고 답했다.

그러나 일본(80%)과 유럽(53%)지역 소비자는 낮은 가격 때문에 한국 제품을 구입한다고 밝혔다.

한국 상품을 사지 않는 이유로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기 때문’이 45%로 가장 많았다. 앞으로 우리 상품 중 구매할 의사가 있는 품목은 가전제품(31%), 휴대폰(29%), 승용차(16%), 컴퓨터(9%) 등이 꼽혔다.

국내 브랜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삼성(8%)으로 소니(24%), 펩시(11%), 코카콜라(9%)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다른 국내 기업은 LG(3%), 현대(1.6%), 쌍용(0.3%), 기아(0.1%) 순이었다.

KOTRA는 개도국에는 가격경쟁력에서 뒤지고, 선진국엔 브랜드 경쟁력에서 밀리는 우리 수출구조에 비춰볼 때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통한 새로운 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