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아파트 관리 - 아름다운 우리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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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3.11.05 09:38:56
  • 조회: 685
● 관리사무소에서 하는 일

관리사무소는 공동주택의 공용부분, 입주민의 공동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유지·보수와 안전관리 업무를 행합니다. 또한 단지내의 주거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관리비 및 사용료 징수와 공과금 납부대행을 합니다. 또한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결정한 사항을 집행하여 보다 나은 주거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사항들을 집행합니다.



● 관리비

주택단지의 공용부분과 입주자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부대복리시설의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인건비와 수선유지비 등의 제비용을 말합니다.



● 구성항목

일반관리비·청소비·오물수거비·소독비·수선유지비·승강기유지비·난방비·급탕비·공동전기료·공동수도료.(각 세대에서 사용하는 전기료, 수도료, 가스료, TV시청료 및 화재보험료 등을 관리소에서 징수권자를 대행하여 징수할 수 있습니다. 분양주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거 준공 후 1년 시점부터 공동주택의 주요시설물의 교체 및 보수에 필요한 특별수선충당금을 위의 관리비와는 별도로 부과하게 됩니다.)



● 부과기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발생한 관리비용(적립비용 포함)을 정산하여 다음 달에 부과합니다. 세부집행내역은 별도의 안내문을 작성하여 매월 각 세대에 보내드립니다.



● 납부방법

관리비 고지서는 매월 23일경 각 세대 우편함에 송달되며, 납부는 당월 말일까지 관리소에서 지정하는 은행(지로제를 실시할 경우는 시내 각 은행)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납기일 경과시는 소정의 연체료가 가산됩니다.



● 분양 아파트 특별수선충당금

특별수선충당금은 공동주택의 사용검사후 1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매월 적립하여 입주자대표회의 명의로 입주자대표회의가 지정하는 금융기관에 예치하여 별도로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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