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소비자 상담 FAQ - 공산품⑩ - 소비자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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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교차로협의회
  • 03.10.30 09:33:31
  • 조회: 566
▣ 정수기 구입 후 하자로 교환받았으나 동일한 증상이 재발한 경우


■영업사원을 통해 정수기를 구입한 뒤, 정수기 내부에서 물이 새는 하자로 집이 침수가 되었습니다. 업체로부터 제품교환을 받았으나, 다시 물이 새는 동일증상이 발생하여 정수기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 반품요청을 하였습니다. 업체에서는 다시 교환을 해주겠다고 하나, 제품환불을 받을 수 없는 것인지요?

정수기 관련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면, 품질보증기간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품질·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하자로 인한 피해로 인해 교환을 받았으나, 동종의 하자가 발생한 경우 구입가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여러가지 기능하자로 3번 수리한 디지털피아노가 다시 재발한 경우


■2개월 전에 디지털 피아노 구입을 한 뒤, 잡음 발생 및 기능버튼 하자로 3번 수리를 하였습니다. 다시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어 업체로 제품반품을 요청을 하니, 수리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제품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까?

악기 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면, 품질보증기간이내에 정상적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일 경우 동일하자에 대하여 3회까지 수리를 하였으나, 고장이 4회 째 재발한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부위 하자로 4회 수리를 받고 5회 째 고장이 재발할 시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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