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서비스는 이렇게 하십시오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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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전교협
  • 01.03.29 10:22:16
  • 조회: 775
전화는 이렇게 받으십시오
전화벨이 4회 이상 울리면 “죄송합니다”라는 의사 표시를 합니다.
·신속하게 받습니다.
·기업이나 매장의 상호를 밝힙니다.
·고객의 이름을 기억하기 위해 복창을 합니다.
[네, 000에 사시는 000선생님이시라구요]
[네, 000회사의 000선생님이시라구요?]

상대방이 이름을 말히지 않을 때
[실례합니다만 성함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계속 밝히기를 꺼리면 두번 이상 질문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이름을 불러줄 때
[네, 홍자 길자 동자 씨라구요? 알겠습니다.]

특수한 용무가 있을 때
메모를 하면서 듣습니다.
메모를 할때 항상 복창하면서 기록을 합니다.

통화를 끝낼 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십시오.]

통화하고자 하는 사람이 부재중일 때의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재중일 경우
[예, 00시경에 돌아오실 예정입니다.]
[죄송합니다. 지금 회의중입니다.]
[죄송합니다. 000선생님이 통화중이십니다.]

예정을 알려줍니다
[예, 00시에 돌아오실 예정입니다.]
[조금 길어지실 것 같습니다.]
[예, 00분 후에 마치실 겁니다.]

의사 전달을 할 경우
[괜찮으시다면 메모를 해 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신분을 밝힙니다.
[예, 저는 000입니다.]

마지막 인사말을 할 때
[감사합니다. 000선생님께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전화를 상대방에게 걸 때도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여 시간적으로 간략하게 하고 나의 신분을 밝힙니다. 상대방이 귀찮아 하거나 바쁜 것 같으면 다음을 약속하며 전화를 끓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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