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어떻게 고객을 맞을 것인가?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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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전교협
  • 01.03.15 14:04:56
  • 조회: 773
◈일시적인 욕망을 버리십시오

인간은 욕망의 동물입니다.
이익앞에서는 고객의 생각이 아닌 나의 생각으로 결정하기 쉽습니다. 이것은 순간적인 이익을 위한 나 중심의 경영전략일 뿐입니다. 우리는 이런 것을 알면서도 생활 속성상 가끔 망각하게 됩니다. 매장이 성장하려면 일시적인 욕망을 버리십시오. 경영자인 당신이 이런 모습을 보인다면 직원들의 성향도 경영자를 닮게 됩니다. 결국 고객을 위한 필요성이 없어 도태되어 집니다. 즉, 순간적으로 비싸게 판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여 꾸준히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으십시오. 무한 경쟁시대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객의 안경을 끼고, 변화하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지헤로움이 요구됩니다.


◈감동을 주고받는 상대자입니다

매장과 고객의 관계는 이익을 주고받는 차원이 아니라 감동을 주고받는 동반자, 즉 상대자입니다. 감성시대의 매장과 고객의 마음은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만 있다면 당신은 성공할 것입니다. 고객에게 마음으로 접근하면 감동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실된 모습이라야 합니다.


◈고객은 가치를 가진 가장 가까운 존재입니다

기업이나 매장에서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결정하는 가치에 의해 매장의 존재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모든 경영자들이 마음을 바꾸려면 고객의 입장이 되어보십시오.고객의 입장에서 당신의 매장의 가치를 평가해보십시오. 그리고 고객의 마음으로 느끼고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 잠시라도 생각하십시오.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하며 소비자로서의 물질적 욕구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십시오. 고객이 당신의 매장에서 느끼는 가치를 당신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고객과 매장은 서로 주고받는 사랑이 있습니다. 고객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당신을 지켜보고 가식없는 마음을 전달하는 귀한 존재입니다. 고객은 당신의 기업, 당신의 매장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도 지켜보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대로 하십시오

고객은 기업이나 매장 직원의 말을 믿지는 않습니다. 매장의 직원이 전문가라해도 전문가의 말을 있는 그대로 신뢰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선택해주는 것은 더욱 싫어 합니다. 당신의 매장에 찾아온 고객이 잘못된 판단으로 상품을 선택한다해도, 고객이 원한다면 고객이 원하는대로 그대로 실행하도록 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당신의 생각으로 수정하거나 결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추천한 것을 고객도 원하게 하려면 추천되어진 것의 기능과 가치가 월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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