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소자본.안전업종 여성창업 `감성마케팅` 뜬다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전교협
  • 01.02.15 10:43:00
  • 조회: 994
경기하락이 지속되고 다시 구조조정에 돌입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소자본 창업전선에 나서는 여성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수익보다 가계에 도움될 만한 안정적인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여성창업의 큰 흐름이다.
이처럼 기대수익과 창업자금 규모가 작아짐으로써 업종 선정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1천만원 미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 업종에서부터 여성특유의 감성으로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성창업 아이템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네일아트 전문점
자기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신세대 여성 고객을 상대로 손톱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주는 미용사업. 최근 미용 관련 분야가 세분화 경향을 보이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가운데 하나다.
서비스 내용은 크게 손톱관리와 손톱장식으로 구분된다. 먼저 네일 아티스트로부터 손톱 정리, 각피 제거, 손마사지, 매니큐어 작업 등 손톱관리 서비스를 받은 후 네일아트 기기를 이용해 손톱에 다양한 문양을 넣어 장식한다.
네일아트 전문점을 숍인숍으로 낼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이나 미용실, 화장품점, 액세서리점 등 미용 관련 업소에 들어가는 것이 유리하다.

◇웨딩 컨설팅업
웨딩 컨설팅은 결혼을 준비중인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결혼계획 단계에서부터 신혼여행을 떠날 때까지 결혼과 관련된 일체의 일을 대행해 주는 사업. 고객들은 결혼준비에 들어가는 시간을 벌 뿐 아니라 비용도 20~30% 절약할 수 있어 최근 각광받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사업내용은 예비 부부의 결혼일정 및 예물, 가구, 전자제품, 신혼여행, 청첩장, 폐백음식은 물론 결혼식장, 웨딩드레스, 미용, 사진에 이르기까지 결혼과 관련된 일체 업무를 위탁받아 대행하는 것이다.
고객이 알뜰형, 실속형, 고급형으로 구분된 패키지상품을 선택하면 예식장, 드레스숍, 혼수용품점, 가구점, 귀금속점, 전자제품 판매업체 등 제휴중인 곳에서 구매를 대행해준다. 또 결혼자금이 부족할 때는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패스트푸드 복합점
패스트푸드 복합점은 신세대들에게 인기 많은 피자, 치킨, 스파게티, 케밥 등 패스트푸드 메뉴를 복합적으로 취급하는 곳이다.
다양한 메뉴구성을 통해 매출을 많이 올릴 수 있어 최근 각광받는 외식 아이템 가운데 하나다.
취급메뉴에는 원형피자 개념을 파괴하고 하트, 입술, 별 등의 모양을 한 테마피자를 비롯해 치킨, 케밥, 스파게티 등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아이스크림, 헤이즐넛, 콘 샐러드 등을 취급해 매출 증대를 꾀한다.
패스트푸드 복합점의 주 고객은 어린이, 신세대 및 직장여성을 중심으로 한 20~30대 젊은층이다.
따라서 유망입지는 신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 지하철역 주변, 젊은 직장인이 많은 사무실 밀집지역이 유리하다.
또 대형 쇼핑센터나 백화점, 놀이공원에 입점하면 가족단위 고객을 많이 확보할 수 있다.
경향신문 기사·사진 제공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