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광고란 무엇인가?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전교협
  • 01.02.15 10:21:51
  • 조회: 712
광고라는 것은 기업이나 매장의 위치와 성격을 알리는 것으로서 사실적이기 보다 약간은 파격적인 과장형태로 제작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통신사의 “소리가 보인다”는 말도 전혀 근거 없는 것이지만 그로인해 전달되는 상품의 가치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를 하기 전에 직원들간의 의사교환을 통해 쉽게 알려지도록 유도합니다. 광고라는 것은 일시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보약처럼 아주 느리게 반응합니다.

●광고는 보약입니다.
몸이 부실할 때 우리는 보약을 먹게 됩니다. 이런 보약의 특징은 일시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몸의 부족한 부분의 영양을 공급하여 원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의 구체적인 모습은 기업이나 매장을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상품의 광고로는 상품을 알리고 판매하기 위한 수단의 일환이지만 앞으로 광고전략도 연구 개발해야 합니다.

·지하철 역사광고 : 포스터, 와일드 컬러 등
·버스 광고 : 의자 시트광고, 버스 외곽광고 등
그리고 생활정보신문 등을 활용합니다.

●일시적인 광고
이것은 어떻게 만드느냐가 중요한데 그보다 전달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광고는 반복적으로 해야 합니다. 일회성이 아닌 주기적으로 반복해서 실시하십시오. 일시적인 광고는 쉽게 잊혀진다는 단점이 있고 다른 광고 방식에 비해 가격이 소요된다는 잇점이 잇습니다.

·전단광고지
·쿠폰 형식의 광고지
·퀴즈 형식의 광고지
·현수막 광고 등이 있습니다.

●쿠폰 형식의 광고
주로 가격할인과 사은품증정 시기에 활용하는데, 받는 사람의 자존심이 상하지 않도록 그리고 기업이나 매장의 이미지가 손상되지않도록 할인폭과 사은품을 결정합니다.
건네받은 쿠폰은 그때 그때 사용하지 안더라도간직하기 쉬우며 눈에 잘 띄는 디자인을 택하십시오.
쿠폰 형식의 광고는 다른 매장과 차별을 두지 않으면 성공하기가 어렵습니다.

●퀴즈 형식의 광고
광고지에 아주 쉬운 퀴즈나 복권 형식을 취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에게 약정한 선물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거나 요금을 삭감해 주는 것으로서 고객들에게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협력업체와 제휴하여 서로서로 활용하면 성공적입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