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종업원을 잘 골라라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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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전교협
  • 01.02.08 09:16:00
  • 조회: 648
■ 비젼을 제시하십시오
사람에게는 환상, 꿈, 이상, 희망 등의 비젼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조직원에게 비젼을 제시하지 못하면 직원은 떠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직원들의 능력이 저하되어 인력, 시간, 자본의 낭비가 심해집니다. 그렇지만 비젼이 있는 기업이나 매장의 분위기는 명백한 목표의식을 갖기 때문에
·비약적인 발전
·창의력
·잠재능력 발휘로서 어떠한 어려움이 있다해도 극복하려는 의지가 강화되고, 일에 대한 즐거움을 갖게 되며 결국은 고객에게까지 비젼이 전가되는 것입니다.

■ 직원도 비젼을 제시해야 합니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던 시대는 비젼이 주인에게만 있던 시절이었습니다.
정확하게 말해서 그때는 양자 모두 비젼이란게 없었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직원들은 많은 기업이나 매장을 통해 일자리를 얻을 수 있지만 기업이나 매장에서 비젼을 제시하지 않으면 직원이 떠나는 것처럼 매장주나 경영자도 직원이 비젼을 제시하지 않으면 직원에게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은 국경없는 세일즈 시대, 글로벌 경쟁시대라 하듯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경영자는 직원에게, 직원은 경영자에게 비젼을 제시하십시오.
비젼은 서로 공유할 때 가치가 커집니다.

■ 인간을 우선으로 할 이념
경영에 있어서 주체는 ‘돈’이 아니라 ‘인간’입니다. 인간을 경영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는 것 입니다.
즉 직원감동이 고객의 감동으로 이어지는 사랑받는 매장으로 되기위해 ‘“인간을 우선으로한 이념을 세우라”는 것입니다.
인간이 모든것을 만들며 사용하고 그로 인해 편익과 화를 당하기도 합니다.

■ 이념에도 목적이 있다
이념은 직원과 경영자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공감하지 않는 이념은 결국 지켜지지 않을 것입니다.
기업이나 매장의 목적은 이윤추구입니다.
그러므로 이념은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고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줄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고객으로부터 이익을 남겨 자신의 기쁨과 행복의 수단으로 여기면서도, 이익을 주는자가 누구인지를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때는 광고를 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몰려 왔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기업이나 매장을 리드하는 것이 고객에게 달려 있으므로 모든 것을 고객에게 맞추어야 합니다.
경영자와 조직원은 연속적인 교육을 통해 의식개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장선택과 조직원 구성이 완성되면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합니다.
계획에는 광고, 이벤트, 선물 등의 명세를 명확히 하고 소요자금, 시간 등을 산출하여 철저한 사전준비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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