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매장설치 - 외부장식②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이상근
  • 00.11.23 11:24:11
  • 조회: 702
간판은 얼굴이다

매장의 간판은 외부나 외부장식과 조화로움을 가져야 하고 당신의 매장의 광고매체로서 대표자라는 것을 상기하십시오.
간판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은 더이상 설명이 필요치 않겠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모두 삼원색의 대비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나다.
정당의 로고, 각종 기업의 로고 등이 그렇습니다.
색채학까지는 가지 않더라도 색의 특성을 활용한 돌출색조의 사용이 두드러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색조는 식별이 쉽고 강한 전달성이 있으며 모든 설계(Plan)는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이라야 하고 넓이, 크기 등의 구조적인 면은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

간판의 조건
·간판은 매장과 조화,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간판은 특별한 느낌이 있어야 한다.
·간판에 사용되는 색채는 삼원색을 기준으로 한다
·좌, 우, 상, 하에서 잘 보이도록 한다
·움직이는 간판이 시선을 끈다.

간판의 형식과 종류는 많으며 건물 어디에 부착되는냐에 따라 허가를 승인 받아야 하는데 간판의 ‘도로 점용 허가’ 입니다.

간판은
·메인간판
·아치형간판
·돌출간판
·보조간판 등이 있습니다.

구청에서 허가를 받는 것은 “돌출간판”입니다.
그리고, 사용되는 재질에 따라서
·네온사인
·화나 플렉스
·하이 플렉스
·아크릴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외부장식 간판이 결정되면 상호는 무엇으로 할 것인지 생각합니다. 모든 결정은 미리미리 해 두어야 하며 촉박한 결정을 삼가 하십시오, 상호는 간판에 사용될 문구, 색채보다 중요하며 모든 매장의 전체적인 운명을 좌우합니다.


상호

매장의 상호는 그 매장의 결정적인 성격을 나타냅니다.
인간에 비유하면 하나의 혼으로서도 비유될 만큼 중요합니다.
상호에 의해 매장의 이미지 등을 알 수 있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고객들에게 기억되기 쉽고 매장에 걸맞는 것이어야 당신만이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장의 이름은 여러 형태의 변화를 보였지만 시대적인 유행의 성격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매장을 경영하는 경영주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자신의 명예를 걸고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매장이 고객에게 보내는 강력한 메시지로서 상호만으로도 매장이 무엇을 취급하는지를 일반인들에게 인식시켜야 한다는 과제가 있습니다.
인간도 한번 지은 이름을 쉽게 바꿀 수 없듯이 상호도 마찬가지입니다.
상호는 남에게 혐오감이나 우스꽝스럽지 않으며 읽기 쉬운 두세 낱말로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낱말이 길면 사실 외우기가 어렵다는 것이 일반 적입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