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매장설치 - 외부장식①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이상근
  • 00.11.16 10:02:57
  • 조회: 646
◈ 외부장식(Exterrior)

매장의 외부장식은 실내장식 만큼 중요합니다.
고객이 최초에 접하게 되는 첫인상으로서 매장을 평가하는 척도이기도 합니다.
사람에 비교하면 첫대면의 인상, 즉 외형적인 의상으로서 결정되는 것처럼 외부장식에 대한 소홀함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옷이 날개다”라는 말은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의 매장에 날개를 달 수 있다면 어떤 결과가 오는지는 잘 알 것입니다.
매장의 외부가 왜소하고 저지분하다면 내부에 들어가 보고 싶은 생각이 들겠습니까? 외부장식도 당신의 매장을 찾아 줄 주고객층을 공략하는 아이디어로 설계하십시오.
남성, 여성, 모두 이용이 가능하면 그들에 맞는 취향에 비중을 두고 연령의 차이도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경제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부유층 고객에게 싼 가격의 상품은 팔려나가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서민계층의 고객에게는 고가의 제품이 자칫 반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주고객의 경제력, 소비의 패턴을 읽으십시오.
◈ 경제력, 소비력(상,중,하)
연령
성별
직업별로 파악하십시오.

가령 노령인구를 주고객으로 생각한다면 복잡하고 화려하지 않은 단조롭고 깔끔한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색채 선정에서는 강렬한 색상보다는 안정적인 색상을 선택하는 등 노령인구의 심리적인 면을 생각해야 합니다.
젊은 10대인 경우 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앞선 감각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이렇게 주고객들의 취향에 맞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장식은 내부장식의 또 다른 표현 영역이므로 내부와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에 부착한 간판도 장식의 일종으로서 아용되는 색채, 글씨체, 크기, 디자인 등이 중요합니다.


◈ 간판

우리는 흔하게 어떤 단체의 대표자를 지칭할 때 간판이란 용어를 사용합니다.
단체를 대표하는 간판은 그 사람으로 인해 단체의 주체성, 단체의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효과적으로 이용됩니다.
이런 간판이 매장의 얼굴이란 것은 결코 지나친것이 아닙니다.
간판의 형식, 사용되는 색채, 문구 등에 고객들은 많은 관심을 나타냅니다.
매장의 외부에서 느끼는 감과 함께 고객에게 호기심과 친근감을 유발시켜야 합니다.
사람의 웃는 모습처럼 부드러움을 풍기면서 강력한 메시지 전달 효과를 지녀야 합니다.
사용되는 문구 등은 간략하여 기억되기 쉽게 전달되는 것으로 채택합니다. 그리고 쓰여지는 색채의 배색은 대중성과 눈에 잘 띄는 삼원색을 우선적으로 채택하여야 합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