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정보] 매장의 형태를 관찰하십시오①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테마기사팀
  • 00.10.04 18:07:06
  • 조회: 982
매장을 설치하고자 할때 어떤 형태의 매장을 선택 하느냐에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매장의 형태를 말하자면 삼각형보다는 정사각형, 그 보다는 직사각형이 좋지만 매장에 설치할 업종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론 이상적인 매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면이 넓은 형태
·도로 모퉁이에 위치한 매장
·1층에 위치한 매장

그러나, 지역적인 성향과 주변정서 등의 복합성으로 볼 때, 또 어떤 업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모서리가 긴 형태의 매장
사람들의 시선이 여러 방면에서 닿기 쉬우며 실내의 실평수보다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매장의 크기가 훨씬 크게 느껴지게 되어 광고효과에도 좋습니다. 이때는 실내가 완전히 노출되지 않는 실내장식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구매 의욕을 유발시키고 항상 기억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 만큼 실내·외의 차이가 크지 않도록 하는 것과 거울 등을 설치해서 실내를 넓게 보이도록 하는 것도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모서리가 긴 형태의 매장은 어느 방향에서 바라보아도 매장 자체가 눈에 잘 띄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탁월합니다.

■유아기의 건물이 좋습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건축 5년이내의 유아기 건물이 좋습니다.
신축 건물도 좋겠지만 건축비의 문제로 인한 건물주의 부담을 임차인이 안게 될 소지가 종종 있어 과다한 임차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건축물에도 패션의 바람이 불고 있는 이때, 가능하면 디자인이 세련된 건축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물이 낡고 지저분하면 고객은 발길을 돌립니다. 만약 당신이라면 낡고 오래된 건물의 매장과 깔끔하고 세련된 건물의 매장 중 어느곳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후자를 택하게 되는것이 당연한 현상일 것입니다. 모든 건물은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어야 하고,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기억하기 좋아야 합니다. 차량의 접근도 쉬운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지만 이런 매장을 고른다는게 매우 어려운 점입니다.

■직사각형의 매장
건물 모서리에 위치해 있다면 이상적인 형태를 갖춘 곳입니다.
·도로와 인도에 접해 있다.
·전면과 측면이 유리로 되어 있다.
·직사각형의 긴 쪽이 전면에 위치해 있다.
건물의 모서리가 아니라도 인도나 차도 쪽이 길게 이루어진 형태도 좋습니다. 직사각형의 매장은 실내장식의 멋을 살릴 수 있으며 매장 기능적인 면에서도 응용폭이 넓습니다. 그리고 안정감이 있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횡단보도에 위치한 매장
건널목에는 많은 인파가 왕래할 것이고 이것은 그 만큼 광고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횡단보도라는 것은 사람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동적인 장소이기에 순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선을 끌 수 있는 외부장식을 해야 하며 업종의 선택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수정
  • 글삭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