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레저] 평화랜드농원 농촌문화체험교육농장
    자연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박일호기자
  • 20.01.13 09:31:16
  • 공감 : 0 / 비공감 : 4
공감 비공감

 

자연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
평화랜드농원 농촌문화체험교육농장

 

자연은 누구의 것도 아니지만 남의 것도 아니다. 우리 모두가 주인이며 우리 삶의 주체가 되는 것이 바로 자연 이기 때문에 시대가 변하고 다양한 첨단산업이 발달하는 이 시기에도 우리는 절대로 자연을 잊으면 안된다. 하지만 조금씩 자연을 알아가고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사라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을 테마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농장은 참 소중하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고향이자 음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반기문 평화랜드 마을에는 이런 자연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계절별 다양한 생태체험과 전통체험등을 즐길 수 있고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들도 만날 수 있는 평화랜드 농원 농촌문화체험교육농장이 그 곳이다.

 

 

6차 산업 체험농장과 ‘담을연’

평화랜드농원 농촌문화체험교육농장은 반선환(61), 신현희(57)대표가 운영하는 농가이자 체험농장이다. 본래 원남 벼 육묘장을 운영하며 벼 생산을 주 업으로 하던 두 부부는 몇 해전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로 벼 생산과 유통에 큰 위기를 맞았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평소 가슴에 품었던 체험농장의 꿈을 실행키로 했다.

 

먼저 두 부부는 일부 벼 생산을 줄이고 그 부지에 연꽃을 심어 연잎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누구에게 배우지 않고 오로지 독학으로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며 다양한 연잎제품들을 하나씩 개발했다. 그 중에서도 자연 추출물만을 사용해 만든 샴푸는 피지와 각질로 닫혀있던 모발을 해방시켜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는 효능을 인정받아 탈모예방 샴푸로 특허를 받을 만큼 멋진 결과물이 만들어졌다. 샴푸 외에도 연잎차, 발포비타민, 천연미스트 등 천연제품들을 차례대로 개발하며 ‘담을연’ 이라는 평화랜드농원의 브랜드를 창설했다.

 

 

충주 터미널 및 온라인 스토어, 금왕휴게소등 에서 판매를 시작한 평화랜드 농원의 제품들은 연꽃의 효능을 직접 체험한 사람들의 입소문이 퍼지며 조금씩 판매고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연꽃관련 천연제품들로 줄어든 벼 수익의 일부를 메꾸며 본격적으로 일반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을 개발하기 시작한 신현희 대표. 2018년부터 6차 산업농가로서 본격적인 출발을 시작했다.

 

 

우리 내 옛 모습과 자연을 알고 내 몸이 건강해지는 체험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먼저 평화랜드농원의 토대인 쌀을 이용한 농촌체험을 시작한 두 부부. 직접 모를 심고 수확을 해보는 쌀농사체험과 논에서 사계절 다양한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계절별 생태체험을 우선적으로 시작했다. 여기에 수확한 쌀을 이용한 쌀방아체험과 떡을 만들어 보는 떡메체험 등 다양한 체험들이 더해져 구색을 갖추기 시작했다. 여기에 평소 농사를 지으면서도 전통 농기구에 관심이 많았던 부부는 다양한 전통농기구 및 농자재들을 수집해 전통 농기구 및 농자재 체험까지 갖췄다.

 

 

다양한 농촌체험들에 신현희 대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연잎 관련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도 하나 둘씩 갖춰졌다. 연잎을 이용한 차 만들기, 연꽃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에 넓은 체험장소를 활용한 김장담그기 체험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농촌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자연이란 ‘작품’을 공유하는 공간

반 대표 일가가 가꾼 평화랜드 농원 농촌체험교육농장은 참 아름답다. 인근 평화랜드와 맞물려 다양한 생태계가 함께 공존하는 이 공간은 자연과 같이 어우러져 멋진 수채화가 된다. 자연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작품이 된다고 말하는 신현희 대표.

 

그녀는 이 공간에 조금 더 건강한 것들을 담으려 준비중이다. “아무리도 이 곳이 외지다 보니 체험을 하러 오는 분들에게 조금 더 편의를 드리고 싶어요. 이 공간을 활용해 농원 건물 안에 찜질방 등을 조성해 사계절 24시간 숙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건강한 먹거리들을 가득 담아 평화랜드농원 농촌체험교육농장에 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건강을 담아드리고 싶어요. 조금씩 더 발전할 이 곳에서 치유와 힐링을 자연과 함께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도 재미있지만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더욱 매력적인 곳으로 바뀔 평화랜드 농원. 정체되어 있지 않고 여전히 신현희대표의 손길이 닿으며 발전하고 있는 이 곳은 보고 즐기는 모든 이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매력적인 농장이다. 평화랜드농원에서 신현희 대표와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찾아가보자. 나와 사랑하는 나의 사람들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주소 : 충북 음성군 원남면 행치길 34
문의 010-8300-7680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