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반려견이 행복한 교육을 만들다. “프리독(FREE DOG)”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11.26 09:13:31
  • 공감 : 1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반려견이 행복한 교육을 만들다. “프리독(FREE DOG)”

 

반려동물 인구가 어느덧 국민 5명 중 1명을 넘어설 정도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 산업분야 역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과 서비스 역시 새롭게 개선되어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반대로 반려동물이 늘어나면서 생기는 사고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과거에서부터 최근까지 여러 매스컴을 통해 밝혀진 것 외에도 여러 사고는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있는데,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반려동물 사고에 대한 대처는 이제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매너가 사랑을 만든다.

충주시 호암동에 위치한 ‘프리독’은 반려동물,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개와 강아지의 산책·사회화 훈련을 진행하는 교육공간이다. 프리독은 도그워킹을 통해 반려견에게 ‘최고의 산책’을 선물하는 것을 목표로 반려견의 성향에 맞춰 1:1 맞춤산책 매너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프리독 대표 유나영입니다. 프리독은 ‘개는 개답게 살아야 건강하다’는 원칙 아래, 사람과 반려견이 공존하기 위한 기본적인 매너교육을 진행하여 반려동물의 삶이 보다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훈련이 필수적인 요소가 된 이유는 최근 반려동물 인구가 급격히 늘어가는 추세와 맞물려 있다.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사고 횟수 역시 그에 비례해 늘어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반려견의 매너와 사회화 교육은 반려견뿐만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꼭 필요한 사항이 된 것이다.

 

 

무엇보다 산책이 반려견을 기르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는데, 이 산책시간이 사고에 가장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시간인 만큼, 산책사회화훈련을 통해 반려견 간의 매너를 배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

 

 

훈련은 천천히 여유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프리독은 크게 반려견 정기적 산책 매너교육, 문제 행동교정 및 사회화 교육과 함께 위생·미용 등의 케어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유나영 대표가 진행하는 훈련은 재미와 흥미위주로 구성하여 여유를 두고 반려견의 성향을 파악해 구간별로 나눠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사람도 무슨 일을 하던 억지로 하면 효율이 떨어지듯이 동물도 강제성을 띈 훈련에는 그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훈련은 놀이처럼 반려견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유나영 대표는 훈련에 있어 퍼피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퍼피교육이란 반려견이 생후 3개월~6개월 사이된 어린 반려견의 긍정강화 교육을 말하는데,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이 시기의 교육은 반려견의 삶을 크게 좌우한다.

 

더불어 그녀는 사회화 훈련을 위해 애견카페나 애견운동장 등에 훈련이 되지 않은 반려견을 무조건 데려가는 행동은 큰 위험요소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잘못된 상식 중 하나로 자신의 반려견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의 반려견 역시 위험하게 할 수 있는 행동이라고 설명했다.

 

 

 

반려견행동교정=보호자님의교육

“마지막으로 반려견의 행동교정에 앞서 중요한 것은 보호자님의 노력과 의식개선이 선행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프리독을 찾아오시는 분들 중에 아이만 제게 맡겨서 단시간에 고쳐 달라고 하는분도 계시고, 교육 후 반려견의 변화가 보이면 바로 훈련을 중단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번에 쉽게 고쳐지는 훈련은 없습니다. 반려견의 사회성과 문제행동은 꾸준히 훈련하고 단련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반려견이 문제행동을 보일때만 교육하는 것이 아닌, 교육 후에도 보호자님께서도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평소에도 꾸준히 노력하셔야 문제행동교정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급한 마음보다는, 천천히 여유를 갖고 반려견의 몸짓언어를 관찰하고 이해하면 반려견과 함께 사는 삶이 훨씬 평화로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독의 훈련은 100% 예약제로 진행된다.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기 위해서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선택, 프리독은 반려견이 행복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freedog1.modoo.at/(충주 프리독 검색)
대표번호 : 010-2083-1700(유나영 대표)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