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직장인 댄스 소모임 “C-crew”
    직장인 댄스 소모임 “C-crew”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9.11.01 09:53:43

춤을 추고 싶은 당신, 이곳에 주목!
직장인 댄스 소모임 “C-crew”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크루(crew)의 활동이 눈에 띈다. 크루는 통상적으로 공통의 목적, 혹은 목표를 위해 모인 그룹을 말하는데, 이는 동호회와 비슷하지만 그보다 접근하기 쉽고, 활동에 제약이 적은 성향을 보인다.

 

이렇게 결성된 크루는 지역 내 문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크루는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를 담당하고 있다.

 

 

 

춤에 대한 열정이 만든 “C-crew”

다양한 취미가 있는 만큼 크루 역시 다양하다. 충주에서 활동하는 C-crew는 그 중에서도 춤을 주제로 결성된 모임인데, 이들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한번 댄스 모임을 가지며 한 달에 한 번씩 다양한 장르의 춤을 배울 수 있는 모임이다.

 

“안녕하세요. C-crew 단장 조희훈입니다. 크루는 춤추기가 취미인 제가 직장생활 때문에 충주로 이사 온 후, 충주 2030세대의 문화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지 않아 제가 좋아하는 춤을 주제로 작은 모임을 창설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어 결성되었습니다.”

 

조희훈 단장은 충주의 젊은 세대들도 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는 생각과 그런 사람들이 함께 모여 춤을 배운다면 보다 즐거운 취미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이렇게 결성된 C-crew는 충주에서 유일무이한 직장인 댄스 소모임으로 자리 잡았다.

 

 

 

함께 해서 더 즐거운 시간

C-crew의 활동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연수동 실내체육관 1층 체조교실에서 진행된다. 이들은 주로 아이돌댄스, 다이어트댄스, 치어리딩, 팝핀, 얼반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번갈아가면서 배우며, 마지막 주차 때 그동안 배웠던 댄스 영상촬영을 진행해 촬영한 영상을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크루를 홍보하고 있다.

 

“충주 시민들 중에 춤을 잘 추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현 C-crew 담당 코치 분들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월등한 실력으로 재능기부 형식으로 매주 크루 회원들을 코칭해 주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코치님들과 장소 대관에 도움을 주신 대한체육협회 관리자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또한, 모임 외적으로 오픈 채팅방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모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모임이라면 흡연, 음주 모임을 권유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우리 C-crew 모임은 건전하고 활동적인 점이 매력입니다.”

 

 

 

회원들의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대표적으로 ‘활동적인 취미생활’, ‘춤을 통한 체력 향상’, ‘새로운 장르의 댄스 도전’ 등을 꼽으며 크루 활동이 평범한 일상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C-crew는 취미활동 외에도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에서 큰 역할을 맡고 있다. 회원들은 크루라는 울타리를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 및 자기계발 시간을 가져 앞으로의 사회생활을 더 밝고 긍정적이게 발전시켜 나갈 원동력을 얻게 되는 것이다.

 

 

춤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

마지막으로 조희훈 단장은 춤을 배우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지 말고, 조금이라도 춤에 관심이 있다면 C-crew의 문을 두드려 달라고 덧붙였다.

 

“모임을 진행하다 보면 춤을 좋아하지만 잘 추지 못해 남들 앞에서 춤을 추는 것이 창피다고 느끼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춤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중의 한 방법으로, 씨크루는 춤을 잘 추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아니라 춤을 좋아하고 함께 성장하는 공간입니다. 19세~35세 충주시 직장인들 중에서 춤에 관심이 있는 분, 배우고 싶은 분은 열정만 있다면 C-crew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20~30대 직장인들이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댄스 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SNS와 영상 등을 통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댄스 장르의 경계 없이 여러 종류의 댄스를 접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짤 계획이다. 더불어 댄스 뿐 아니라 여러 대외활동과 공연활동으로 더 발전하고 전국에서도 인정받는 C-crew가 될 것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좋아하는 것에 대한 열정을 토대로 함께 해서 더욱 즐거운 C-crew. 그들의 노력들은 춤이라는 장르가 충주를 대표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청년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 있다.

 

C-crew : www.instagram.com/c_crew12/
          카카오톡 오픈채팅 “충주 댄스 소모임 씨크루”


『취재:양현모기자/m1236@chol.com』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