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감성적인 남성의류업체 원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박일호기자
  • 19.08.14 09:04:37
  • 공감 : 0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성서동은 문화의 거리이자 패션의 거리다. 상권수요가 줄어들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충주시민들의 쇼핑 및 패션을 책임지는 핫플레이스임에는 변함없다. 성서동에는 이러한 명성에 어울리듯 다양한 패션업체들이 자리잡고 있다. 제각기 다른 컨셉과 개성, 아이템으로 충주시민들의 세련넘치는 선택을 기다린다. 오늘의 주인공 남성의류업체 ‘원’도 마찬가지다. 동대문패션의 선두주자로서 구제, 댄디, 캐주얼 등 남성의류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원은 소위 요즘 뜨는 핫한 의류업체다.

 

원은 지난 2018년 9월 개장한 남성의류업체 전문점이다. 원의 주인장은 젊고 멋진 김광원(26)대표다. 자신의 이름 마지막 글자를 따 지은 ‘원’. 충주 남성패션계 선두주자로서 나아가고 싶다는 뜻도 담겨 있다. 젊은 남성을 기준으로 하는 남성의류업체의 대표답게 김 대표의 패션감각부터 남 다르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곳곳에 포인트를 준 김 대표의 의상처럼 원은 다양하면서도 세심한 코디를 앞세워 충주 남심을 저격하고 있다.

 

 

 

“어서오세요 남성의류전문점 원 입니다!”

손님이 매장에 방문하면 해맑게 웃으며 힘차게 인사하는 김광원대표의 모습이 참 보기 좋다. 꼭 의류를 구매하지 않아도 구경차 들른 손님들도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자신의 일과 마인드에 강한 자신감을 갖고 있는 김 대표. 이는 젊은 나이에 대표라는 무거운 직책을 짊어진 이유도 있겠지만 김 대표는 본래 수 많은 요식업에 종사하며 서비스정신을 익힌 프로 중에 프로이기 때문이다.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고 사람들에게 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서비스업을 천직으로 생각한다고.

 

다양한 사회경험 중 우연히 프렌차이즈 의류업체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사람이 좋고 옷이 좋아 이 길이 천직처럼 느껴졌다고 한다. 자신만의 패션감각과 유통경로 확보를 자신했던 김 대표는 남성의류업체 원을 오픈하며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원의 모든 의류는 매주 1회 김대표가 직접 서울 도매시장을 방문해 구매해오는 의류들이다. 다양한 옷가지부터 작은 소품하나하나까지 직접 고르며 현 유행에 발 맞추고 ‘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의류들을 선택한다. 이렇게 충주로 상륙한 원에서는 기본적인 셔츠부터 정장, 자켓, 티셔츠, 청바지, 등 모든 계절 의류들을 만날 수 있다. 기본적인 의류 뿐만 아니라 수제 반지 및 팔찌, 목걸이, 패션시계 등 악세사리들도 구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 패션이라는 큰 틀 안에 작은 아이템 하나로 세심한 멋까지 챙기게 배려하는 김 대표의 센스가 돋보인다.

 

원을 찾는 손님들의 연령대는 10대부터 40대까지 폭이 넓다. 종류별로 약 500여 벌의 의류들이 구비되어 있어 손님들은 자신의 취향과 김 대표의 추천의상을 폭 넓게 구경하며 자신만의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디자인 적으로 큰 포인트를 준 의상보다 실용적이고 편안한 내츄럴 의상들이 이 곳 의류들의 특징이다. 가격도 1만원부터 시작하여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의류들이 대부분이다. 물론 가격대비 질은 김 대표가 보장한다.

 

무엇보다 절대로 매장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압박을 하지 않으며 어떤 매장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부담없이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원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옷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각종 구매압박이 있을 수 있지만 원에서는 절대 그런 것이 없다.

 

원에서 다양한 남성의 패션을 만들어 보세요

 

남성들의 패션은 여성에 비해 극히 한정되어 있어 한 의류가 유행하는 순간 대 부분의 남성이 그 의류만 입고 다닌다. 남자들이 여자에 비해 안목이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시장의 남성의류 다양성 부족이다. 현재 우리나라 의류시장에서 여성의류가 차지하는 비율이 70% 가까이 된다고 한다. 그에 비해 남성복은 30%정도로 여성복에 비해 남성복의 종류는 턱없이 적다. 이제는 남자도 개성을 위해 더 다양한 아이템을 시도해야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특정 유행에 따라 매사 유행하는 옷을 입으면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을 수는 있다. 하지만 남들보다 절대 앞서 갈 수도 없다. 앞서 가는 사람들이 있기에 새로운 유행이 나타나는 것이다. 여성에 비해 남성들은 자신의 체형에 맞는 옷 스타일을 제대로 찾지 못하고 있거나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 하는 경향이 있다. 유행을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신체적 단점을 덮어주며 개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의류선택이 가장 현명하다.

 

 

김광원대표는 “남성들도 자신들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의류가 많아져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남성의류의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세세하게 나뉘어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이 없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저희 원 매장을 방문해주시면 숨겨진 개성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에서 나만의 개성과 패션을 완성해 보세요” 라고 씩씩하게 말한다.

 

 

자신의 안목과 서비스감각을 믿어달라는 김광원대표의 말에서 강한 믿음이 느껴진다. 고객들에게 작은 선물을 드리기 위해 손님이 없을때도 항시 쉬지 않고 손님들에게 선물할 패션아이템을 제작하고 있는 김광원대표. 충주남성들은 그가 운영하는 의류업체 원에서 나만의 개성을 완성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에서는 나의 개성을 입을 수 있을 것이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성서동 410번지
TEL : 043-843-0579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