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박물관] 새롭게 변신한 문화컨텐츠테마파크 문경 에코랄라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양현모기자
  • 18.11.28 09:50:20
  • 공감 : 1 / 비공감 : 0
공감 비공감

 

본래 문경석탄박물관과 가은오픈세트장으로 유명했던 관광지가 새롭게 태어났다. 에코타운과 야외체험 시설 등 새로운 시설과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되어 충청이남 최대규모의 테마파크인 ‘에코랄라’로 지난 10월 2일 개장,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기존 문경석탄박물관·가은오픈세트장과 새롭게 조성된 에코타운·자이언트 포레스트를 통합한 시설로 석탄자원 역사와 영상문화자원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다. 문경에코랄라는 환경·생태를 뜻하는 ‘에코’와 즐거움을 나타내는 ‘룰루랄라’가 합쳐진 이름이다.

 

친환경 녹색문화의 중심 문경에서 에코를 만나다

 

 

 

 

 

새로 조성된 에코타운은 문경에코랄라를 대표하는 공간이다. 백두대간과 생태에 관련된 전시물, 영상물등을 체험 할 수 있고 360도 스크린의 영상을 관람할수 있는 공간인 에코써클, 방문객이 직접 배우와 감독이 되어 나만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인 에코스튜디오가 대표적이다. 특히 에코스튜디오는 ‘슬로우모션 스튜디오’, ‘레일 스튜디오’, ‘모션캡처스튜디오’, ‘초고속 카메라&특수효과 스튜디오’, ‘지미집 스튜디오’등 총 5개로 이루어진 영상촬영 스튜디오가 있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친환경 정원인 에코팜은 친환경 농법 존과 친화경정원 존으로 구성되어 첨단농업기술의 발달과 유용성을 전달하고 식물의 생육, 과정, 친환경 농법소개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식물을 기르는 지혜를 전달해준다. 에코타운 내에서는 각종 기획전시도 상설 진행중이기 때문에 볼거리가 참 다양하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포레스트

주인공인 문이와 경이가 거인을 찾아나서는 창작동화 ‘거인의 숲’ 스토리를 활용한 증강현실(AR) 놀이터 ‘자이언트 포레스트’는 ‘거인의 언덕’ ‘신기한 수도꼭지’ ‘험난한 길’ 등 9개 테마 코스로 구성돼 있다. AR마커를 통한 증강현실 체험, 여름철 물놀이 체험으로 보다 쉽게 생태를 이해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키울 수 있는 복햡 야외 놀이 체험공간으로 어린이에게 신나는 모험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게 된다.

 

 

 

 

 

제 2의 탄전 문경에 꾸며진 석탄박물관

석탄박물관의 외형은 마치 연탄처럼 동그랗다. 실제 연탄의 모습을 빗대어 지은 건물이라고. 양 쪽으로 잘 꾸며진 잔디를 지나 건물내부로 들어서면 2층부터 본격적인 석탄 전시가 시작된다. 2층 전시실에는 석탄에 대하여 총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총 6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고 석탄의 기원과 광물, 화석, 탄광과 광부, 석탄산업의 역사 및 연탄등이 전시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석탄과 탄광, 석탄과 인간의 관계를 이해시켜주는 전시실이다.

 

 

또 광산장비 체험장·옛 은성광업소 사택·갱도 속을 열차로 타고 다니는 스파이더 다크라이더 등도 마련돼 있고 실제 갱도전시장인 은성갱, 1960~70년대 은성광업소 사택촌을 배경으로 꾸며진 옛 사택과 마을도 구경할 수 있다.

 

사극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 가은오픈세트장

가은오픈세트장은 옛 고구려 궁과 신라마을·안시성·요동성 등으로 구성돼 사극 ‘연개소문’ ‘광개토 대왕’ 등을 촬영한 장소다. 실제 현존하는 고구려성의 답사와 수개월간의 자료조사를 거쳐 충분한 고증을 바탕으로 고건축복원공법을 통해 정교하개 재현되었다. 등산로를 통해 감상할 수도 있고 모노레일을 통해 다다를 수도 있다. 수려한 주변경관과 함께 고풍적인 멋을 느낄 수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 될 에코랄라, 온가족이 함께 상상하며 즐기기 안성맞춤

 

문경 에코랄라는 개장 후 약 2달 동안 4만 여명의 관광객들이 오고갔다.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아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은 편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에코랄라는 더욱 즐거운 곳으로 준비를 꾀하고 있다. 짚와이어와 마운틴 루지 등 익사이팅 시설이 2019년 안에 추가될 예정이다. 에코랄라의 차별화된 관광산업인 에코스튜디오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에코랄라는 더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것이다. 충주에서도 멀지 않다. 자가용으로 약 한 시간이면 친환경 테마파크인 에코랄라를 즐길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에코랄라에서 자연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주소 : 충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4
문의 : 054-572-6854

『취재:박일호기자/m1236@chol.com』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쓰기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