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산업] '시니어 모셔라'…식음료업계 노년층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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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7.05.10 16:5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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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수명 증가와 저출산 등으로 노령층 비율이 증가하면서 식음료업계도 노령층을 겨냥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시간적,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문화생활을 즐기고 자신을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 노령층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9일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조사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의 지난해 월 평균 카드 사용액은 177만원으로 30~40대보다 최소 24만원 더 많았다. 이들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 젊은 세대보다 식음료, 건강식품 등에 더 많은 소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맞춰 식음료업체들도 노령층을 겨냥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마트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식품 영양식 6종을 출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시니어들의 일일 영양소를 고려해 단백질, 칼슘 등 필수 섭취 영양소를 한층 강화했고 파우더, 젤리, 죽 등 3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오곡파우더, 과일 맛의 식이섬유젤리,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한 죽 등이 대표제품이다. 


베지밀을 판매하는 정식품은 건강음료 두유에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칼슘이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 성분을 담은 제품을 출시했다. 정식품의 '베지밀 5060 시니어두유'는 중년의 건강을 위해 출시된 맞춤 두유로 몸에 좋은 국산 검은콩과 고칼슘, 비타민D, 베타글루칸, 오메가-3 등이 포함돼 신체 활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특히, 시니어에게 필수적인 단백질의 효율을 강화하기 위해 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몸속 보호막을 형성하는 베타글루칸과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몸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정식품 이동호 홍보팀장은 "액티브 시니어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니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담은 맞춤형 영양 음료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동후디스의 '뉴트리롤22 검정깨' 역시 시니어를 위한 제품으로 고칼슘, 비타민 7종,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은 낮춘 롤 형태의 프리미엄 건강 스낵이다.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오메가 불포화산지방산이 함유된 아마씨와 검정깨, 뼈·면역·활력에 좋은 칼슘, 아연, 비타민D 등을 함유했다. 또한, 밀가루, 색소, 팽창제 등을 넣지 않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노년층에 대한 유통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다.


유한킴벌리는 시니어에게 귀산촌에 대한 사전 경험과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생명의숲, 국립산림과학원과 함께 시니어산촌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하고 '홀몸노인 돌봄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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