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산업] '고구마'가 뜬다…식품업계 앞다퉈 고구마제품 출시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7.02.01 15:43:25
  • 조회: 22223

 


고구마가 겨울 식음료 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구마는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한 맛으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데다 영양적으로도 뛰어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다양한 식재료와 조화를 잘 이뤄 활용도가 높다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3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라떼, 쿠기, 원물 먹거리 등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자색고구마의 진한 맛과 향을 잘 구현한 흥국에프엔비의 '맘스에이드 자색고구마베이스'는 누구나 손쉽게 자색고구마라떼를 만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찬 우유에도 쉽게 녹는 액상 타입이어서 제조 과정이 간편하다. 베이스와 우유를 1:5 혹은 1:6의 비율로 섞고, 취향에 따라 우유 거품 및 계피 가루를 첨가해주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카페베네는 최근 에스프레소와 고구마의 맛이 조화를 이루는 '고구마 카페라떼'와 향긋한 얼그레이 홍차와 고구마가 만나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린 '고구마 티 라떼' 2종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 역시 비스킷 마가렛트 오리지널, 초코맘, 밀크&쿠키 3종에 '마가렛트 고구마'를 추가했다. '마가렛트 고구마'는 부드러운 마가렛트 속에 고구마를 넣은 제품으로, 마가렛트 고유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찐고구마의 달콤함이 합쳐진 소프트쿠키다. 겉은 보랏빛을 띄고 속은 노란 고구마에 볶은 검정깨가 박혀 있어 다채로운 색감을 강조했다.


홈플러스의 편의점 브랜드 365플러스가 출시한 간편식 '노랑노랑 호박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국내산 호박고구마를 구운 후 급속 냉각시킨 100% 원물 식품이다. 전자레인지에 3분만 조리하면 갓 구워낸 고구마처럼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호박고구마 특성상 시중 밤고구마 상품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단맛이 강하며, 차가운 상태 그대로 셔벗처럼 즐기기에도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빵이나 비스킷에 바르면 풍미가 살아나는 스프레드에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도 있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국산 고구마로 만든 스프레드를 출시했다. 일반 잼에 비해 설탕 함유량을 10% 줄이고 저감미당을 사용했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