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져/여행] 무더위 탈출… 수상레저 1번지 가평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자료제공 : 뉴시스 [http://www.newsis.com]
  • 16.07.28 15:48:13
  • 조회: 20840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찜통 더위로 선풍기,에어컨 바람도 맥을 추지 못한다. 
삼복더위가 한가운데 서 있는 이때 시원한 바람과 짜릿하게 몸에 와 닿는 물보라 촉감은 무더위를 비켜 가는 최고의 선물이다. 
요즘 경기 가평군 청평호와 북한강을 끼고 있는 가평에서는 무더운 열기를 식히기 위해 물살을 가르고 물보라를 일으키는 수상레저가 제철을 만났다. 
업무와 일상생활에 찌든 피로와 스트레스, 무더위 등 짜증을 한 번에 날려버리고 여유를 찾을 수 있는데 최적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수상레저의 발상지인 청평호와 북한강은 그 길이만 24km에 달하는 청정물길이 울창한 산림과 맑은 물이 빚어내 최고의 여름피서지를 만들어 냈다. 
더구나 이곳은 서울에서 50분이면 닿을 수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가마 솥 더위를 털어내는 다양한 수상레저를 살펴본다 
◇물위를 나는 쾌감, 수상스키 
수영을 할 줄 몰라도 한 두 시간의 기초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자세잡기는 성공할 수 있다. 모터보트에 달린 줄을 잡고 속도를 받으며 균형을 잡으려면 팔, 다리, 허리 등을 고루 사용해 운동효과까지 거두게 된다. 
물위를 미끄러지듯 질주하는 성취감과 스릴은 물론 달릴 때 부딪치는 물보라는 마시지가 되어 신경통에도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맛볼 수 있다. 
◇강물 위에서 맛보는 웨이크보드 
눈 위에서 즐기는 점프, 회전 등의 스노보드를 강에서 즐기는 것이 웨이크보드다. 요즈음 젊은이들만 아니라 학생들까지 웨이크보드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피드 중심의 수상스키와는 달리 각종기술을 구사하는 웨이크보드는 모터보트가 만들어 낸 물살을 이용해 물 벽을 만들고 공중돌기, 날아가기 등 고난도 기술을 구사할 수 있어 매력만점이다. 스노보드 마니아라면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다. 스노보드 보다 훨씬 안전하게 많은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 이용자층이 넓어지고 있다. 
◇팀 웍을 기르는 바나나보트 
다섯 명 이상의 친구, 가족, 동료들과 함께 즐기는데 최고다. 바나나를 닮은 무동력보트 위에 말 타는 자세로 일렬로 앉은 뒤 수면 위를 달리는데 균형감각이 필수다. 올라탄 사람이 한 몸처럼 호흡을 맞춰야 뒤집히지 않는다. 
맨 앞에 앉은 조장이 보트의 방향에 따라 지시를 내리면 뒷사람에 이에 따라 몸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협동심도 기를 수 있다. 클라이맥스는 보트가 선회하면서 탑승자를 물속으로 튕겨내는 순간 최고의 짜릿함을 맛볼 수 있다. 
◇하늘을 나는 플라이피시 
하늘을 날고 싶어 하는 욕망이 물과 만나 탄생한 것이 플라이 피시다. 가오리 모양의 무동력 보트를 모터보트에 연결 수면 위를 달리면 천천히 속도가 나면서 바람의 저항으로 보트가 3~4m까지 공중으로 부양된다. 가오리 풍선모양의 보트위에 하늘을 보고 누워 양옆의 손잡이만 꼭 잡으면 된다. 
하늘을 나는 아찔한 스릴감을 감당할 패기는 플라이피시 탑승의 기본이고 전문기술은 필요 없다. 스릴을 만끽하고 싶다면 두 명이 타는 것이 최상이다. 
◇통통 튀는 땅콩보트 
동그란 땅콩모양의 튜브에 앉아 모터보트의 질주에 맞춰 속도감을 즐기는 땅콩보트는 2~5인승까지 마련돼 있어 연인이나 안락하고 스릴 있는 수상레저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땅콩보트의 매력은 좌우 회전 폭이 커 회전하며 생기는 물위의 마찰을 그대로 느끼며 미끄러지듯 통통 튀는 맛이 일품으로 리듬감 있게 수면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모른다. 
◇물위의 널뛰기 블롭점프 
물위에 떠 있는 에어매트 앞쪽에 한사람이 앉아서 기다렸다가 반대쪽으로 사람이 뛰어내리면 앉아 있던 사람이 반동으로 치솟아 올라 호수로 입수하는 신개념 수상레포츠로 짧은 시간에 최고의 긴장감과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이 같은 다양한 수상레저를 이용할 수 있는 업소는 청평댐부터 남이섬, 자라섬에 이르기까지 청평호 및 북한강변에는 90여 개소의 업체가 다양한 수상놀이기구를 준비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