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RSS 주소 복사
  • 20대 여성들 사이에 크리스탈 구슬을 이용한 악세서리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준보석 악세서리가 아닌 투명하고 다양한 색상의 크리스탈 구슬 악세서리를 즐기는 대학생, 직장인, 심지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리스탈악세서리는 크리스탈 비즈, 나석(다이아, 루비, 산호, 진주 등)을 수공으로 제작한 주얼리를 말하  [교차로협의회 - 04.04.02 09:18:10]

  • “여성 부업소개 - (5) 웨딩플래너, 피부관리 카페” - 창업칼럼

    ◆ 웨딩플래너 결혼 예정자를 대상으로 결혼에 관한 모든 것을 준비하고 신랑 신부의 스케줄 관리와 각종 절차 등을 기획, 대행해 주는 전문 직종으로 바쁜 현대인을 대신하여 결혼과 관련된 모든 일을 대신해 주는 신종 직종으로, 웨딩컨설턴트라고도 한다. 주로 신랑 신부의 결혼 스케줄 관리 및 진행, 결혼 관련 소요비용 편성 및  [교차로협의회 - 04.03.26 09:34:12]

  • “여성 부업소개 - (4) 컬러리스트” - 창업칼럼

    컬러리스트는 색채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색채 전문가로, color coordinator라고도 부른다. 기업, 전문조직 및 개인적 차원에서 색채관련 상품기획, 소비자 조사, 색채규정 검토 및 적용, 색채 디자인, 색채 관리 등 색채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색채조사 및 분석, 색채 계획, 색채 디자인, 색채 관리와 같은   [교차로협의회 - 04.03.19 09:01:40]

  • “여성 부업소개 - (3)토피어리 디자이너, 간병, 도우미 파견” -창업칼럼

    ※ 토피어리 디자이너 토피어리는 울타리, 나무, 정원수 등을 다듬고 장식하는 조경 디자인의 한분야로 여성 취미 뿐 아니라 여성 부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영화 ‘가위손’의 주인공이 신기한 손 놀림으로 고성의 나무를 전정하던 것도 토피어리며 놀이 공원의 식물로 만든 동물모형과 길가 사철나무를 가지런히 전정 해   [교차로협의회 - 04.03.12 09:33:25]

  • “여성 부업소개 - (2)네일아티스트 ”  - 창업칼럼

    네일아티스트는 오늘날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흥미롭고 고소득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에서 네일아트는 연예인과 같은 특별한 사람에게만 해당하는 고급미용 또는 사치스러운 것으로 인식되어 지다가 요즘들어 일반 여대생들,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여성 등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하여 네일아티스트는 21세기  [교차로협의회 - 04.03.05 09:31:55]

  • “여성 부업소개 - (1)플로리스트” - 창업칼럼

    플로리스트는 꽃을 상업적으로 이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문직업인입니다. 나이나 학력의 제한이 없고, 재능만 있다면 예술가의 경지에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생활 수준의 향상과 함께 꽃을 필요로 하는 공간이 많아지면서 안정된 수입이 보장된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플로리스트는 단순히 꽃을 아름답게 장  [교차로협의회 - 04.02.27 09:21:54]

  • 디지털 상인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 원칙은 명확하다. 인터넷사이트에서 큰 수익을 올리고 있는 ‘파워 셀러’들은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의 마니아가 되라고 강조한다. 제품의 특성을 잘 모르면서 인기 아이템이라고 해서 뛰어들면 곤란하다는 것. 또 ‘싸고 적당한 물건’보다는 품질이 좋은 제품을 판매 품목으로 선정해야 한다  [교차로협의회 - 04.02.20 14:53:21]

  • “쉽지 않지만 재미는 쏠쏠”   낮엔 직장인 밤엔 디지털 상인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는 정모씨(39)는 2002년 8월 인터넷 경매사이트를 통해 ‘투잡스’를 시작했다. 해외 출장에서 구입한 물건을 인터넷에서 2~3배 가격에 팔아 짭짤한 수입을 올렸다는 후배의 귀띔이 계기가 됐다. 많은 자본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직장생활과 병행할 수 있어 안성맞춤이었다. “당시는 너나할 것 없이 ‘명품족  [교차로협의회 - 04.02.20 14:52:04]

  • 국내 승용차 보유대수가 1,000만대를 훌쩍 넘어 2000만 시대를 내다보고 있다. 이는 한 가정당 차량이 평균 2대를 보유한다는 사실이다. 또한 승용차 시장은 2002년초부터 중·대형차의 판매가 소형차를 앞서기 시작하면서 고급화 및 대형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승용차 시장의 틈새를 겨냥, 전문화시킨 자동차 외형   [교차로협의회 - 04.02.20 09:13:33]

  • 구조조정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면서 30~40대 퇴직자가 급증하는 등 고용시장이 불안해지자 퇴직 후 재취업보다 험난한 창업을 택하는 젊은 퇴직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정년도 없고, 상사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으며, 스스로의 결정에 따라 운영할 수 있는 창업은 노력여하에 따라 매력적인 평생직업이 될 수 있다고 그들은 믿고 있다  [교차로협의회 - 04.02.13 09:05:43]

  • “맥주전문점” - 창업아이템

    맥주전문점은 경쟁이 치열한 아이템 중 하나이다. 옛날처럼 맥주와 몇가지 안주만 내놓는 밋밋한 전문점은 설 땅을 잃고 있다. 맥주전문점은 이제 단순히 맥주만 마시는 곳이 아니다. 엽기댄스 페스티벌이 열리는가 하면 맞선을 보는 ‘솔로탈출파티’가 개최된다. 여성고객에게 장미를 선물하는 ‘로즈데이’ 페스티벌을 여는 곳도 있다.   [교차로협의회 - 04.02.06 09:04:35]

  • “온오프라인 독서논술지도”

    어린이 교육 사업은 대부분이 권리금이나 임대료 등의 부담이 없어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이른바 무점포 소호 업종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엔 과학적인 교육기법과 프로그램을 갖춘 프랜차이즈도 늘고 있어 아이를 둔 주부들이나 아이들을 이해하고 좋아하는 젊은 여성들뿐 아니라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적합한 소  [교차로협의회 - 04.01.30 11:29:49]

  • “웰빙창업 아이템 - 참숯 생활용품전문점” - 창업아이템

    ‘잘 먹고 건강하게 잘 살자’를 표방하는 웰빙족이 증가하고 이들이 소비생활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면서 웰빙 창업이 창업시장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참숯 생활용품점은 이러한 웰빙창업의 대표적 아이템이다. 최근 몸에 좋은 숯의 효능을 살려 만든 기능성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참숯 생활용품점은 웰빙족을 겨냥, 높은 인기를  [교차로협의회 - 04.01.16 08:58:17]

  • “자동차 외장 관리업” - 창업아이템

    우리나라의 승용차 보유대수가 1,000만대를 넘어 2000만 시대가 멀지 않았다. 이는 한 가정당 차량이 평균 2대를 보유한다는 사실이다. 또한 승용차 시장은 2002년초부터 중. 대형차의 판매가 소형차를 앞서기 시작하면서 고급화 및 대형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점차 거대화되어 가고 있는 승용차 시장의 틈새를 겨냥한 자동  [교차로협의회 - 04.01.09 09:34:11]

  • “신세대 겨냥, 디카폰카 자판기 사업” - 창업아이템

    카메라폰과 디지털 카메라가 대중화되고 이들로 찍은 사진의 활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찍은 사진을 다양한 방법으로 인화해 주는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디지털 카메라와 폰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디카폰카’자판기 기계가 인기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 다. 기존 디지털 카메라 인화를 할려면 전문 인화업체에 맡기거나  [교차로협의회 - 04.01.05 08:47:30]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