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RSS 주소 복사
  • 럭셔리남성미용실

    과거 남성들이 주로 머리를 깎던 장소는 대표적으로 이발소를 들 수 있다. 시간이 가면서 이발소에 딱딱한 느낌이나 이발사의 시술에 불만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이발소가 외면당하면서 이발소들이 점점 사라져 사우나 내부, 또는 퇴폐적인 성격으로 변모하여 지하 등에 위치하는 경우로 바뀌었다. 이에 따라 남성들은 여성들이 주로 이용하  [교차로협의회 - 05.10.07 09:56:36]

  • 가마구이기기 판매업

    삼겹살, 갈비, 바비큐 전문점 등에서는 빠른 시간 내에 음식을 조리하는 것이 사업의 주요 성공요소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테이블마다 가스나 화로를 두고 손님이 직접 구워 먹는 방식이 아닌 주방에서 구이기기를 이용하여 음식을 조리한 후 테이블로 서빙되는 방식을 취하는 매장도 늘어나고 있다. 구이기기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인  [교차로협의회 - 05.09.30 08:45:10]

  • 욕실리폼, 타일재생업

    초창기 건설된 아파트의 부자재들이 수명 한도를 이미 넘어섰고 근래에는 원자재비 절감 등의 이유로 내부자재의 수명이 단축되어 부분공사를 원하는 가정 및 업장들이 대폭적으로 증가하였다. 더불어 환경적인 문제, 비용상의 문제, 자원 재활용 문제를 모두 해결 할 수 있는 방안으로 리폼 및 리모델링 사업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반  [교차로협의회 - 05.09.23 09:38:52]

  • 연잎숙성돼지고기 전문점

    연꽃은 흙탕물 속에서 피는 맑은 꽃으로 암술과 수술이 한몸에 있는 양성화이다. 연꽃은 붉은 홍연이 대부분이고 백련은 매우 귀한데 우리나라에서는 백련이 많이 재배된다. 꽃이 지고 생기는 열매를 연실이라 하고 뿌리는 연근, 잎은 연잎이라 하여 약재나 식용으로 사용된다. 연은 우리 몸에 좋은 약리작용을 하는데 대표적으로 진통   [교차로협의회 - 05.09.16 10:43:51]

  • 테이크아웃 립전문점

    불황중에서도 뜨는 외식사업에는 3가지 특성이 있다. 첫번째는 “웰빙” 두번째는 “테이크아웃 또는 배달” 마지막으로 “가격경쟁력”이다. ‘아이러브바베큐’는 이 3가지 요건을 모두 갖춘 신사업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립을 합리적인 가격에 집 근처 가까운 매장에서 판매하거나 배달한다. 립전문점은 웰빙열풍과 패밀리레스토랑 음식  [교차로협의회 - 05.09.09 08:46:25]

  • 정통 핫도그 전문점

    불과 1~2년 전 에스프레소 커피로 창업의 대세를 이루었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은 작년 샌드위치 전문점, 토스트 전문점 등으로 유행이 옮아갔다. 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트랜드가 나타나 테이크아웃 매장들을 대체해 나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 요즘 테이크아웃 매장의 트랜드는 복합매장이고 그 중의 하나는 핫도그전문점이다. 국  [교차로협의회 - 05.09.02 08:38:59]

  • 산소다이어트 카페

    ‘불황에 강한 산업’으로 불리는 다이어트 시장 규모는 약 2조원(2004년 산업자원부 통계)으로 기존 비만관리숍이나 셀프다이어트방, 피부관리숍 등의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기존의 다이어트숍과는 달리 ‘산소미인’은 고객의 건강 증진에 포커스를 맞췄다는 것. 헬스클럽에서의 다이어트·건강기능, 찜질방에서의 피로회복기능,  [교차로협의회 - 05.08.26 08:38:58]

  • 매운맛 떡볶이 전문점

    떡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간식의 대표적 메뉴다. 유행을 타지 않고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창업 업종으로 꼽을 수 있다. 특히 입지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초·중·고등학교가 밀집된 주택가 상권에서도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신떡’은 ‘세상에서  [교차로협의회 - 05.08.12 08:27:53]

  • 세계과자전문점

    요즘 번화가에 가면 수입과자 전문점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기존의 수입과자라 하면 미군 P.X에서 몰래 유출된 일부 제품을 남대문시장 한 귀퉁이에서 판매하거나 백화점 일부 공간 또는 전문수입품 코너에서 몇 가지 상품 진열을 연상하게 된다. 1988년 수입시장이 개방되면서 외국의 과자류 브랜드가 정상적인 통관절차를 거  [교차로협의회 - 05.08.05 08:39:46]

  • 우동 돈까스 전문점

    외식업에서 분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6~7%, 시장규모는 연간 약1조2천억원 정도다. 시장규모나 점유율이 낮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분식이 당당히 외식아이템의 한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사업성이 높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우선 남녀노소에 이르는 폭넓은 수요층과 빠른 회전율, 외식업 평균을 웃도는 마진율을 장점으  [교차로협의회 - 05.07.29 09:22:05]

  • 뷰티휘트니스센타

    여성들의 美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은 불황에 강한 아이템 1순위로 꼽힌다. 피부관리숍, 다이어트숍, 휘트니스센터 등이 대표적인 업종이다. 특히 휘트니스의 경우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국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고객층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주)비타맥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타레이디’는 바디컨설턴트의 전문지도를 통해  [교차로협의회 - 05.07.22 09:30:45]

  • 골프세척기 대여 및 판매업

    골프장이 많은 미국 등지에는 골프채 세척기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국내 골프 인구는 증가한 반면 아직 골프를 치는 사람이 일일이 손으로 닦는 실정이다. 골프채 세척기 ‘클린포스’는 초음파를 이용해 5분만에 먼지, 얼룩, 찌든 때 등 각종 이물질을 없애준다. 초음파가 물속에서 기포를 발생시켜 화학적 작용으로 때를 분산 분  [교차로협의회 - 05.07.15 09:00:16]

  • 뽕잎음식전문점

    21세기에 접어들며 현대인의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삶의 질적 변화를 위한 건강과 웰빙은 단순한 트랜드가 아니라 삶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외식업에서도 웰빙 음식이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특히 전통음식과 신토불이 식자재를 이용한 음식점은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뽕잎사랑’은 뽕잎의 효능과 장점을 극대화한   [교차로협의회 - 05.07.08 09:38:57]

  • 초코디저트카페

    최근 초코디저트카페가 젊은층 사이에 새로운 만남의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초코디저트카페란 빵과 커피, 그리고 아이스크림 등을 한 공간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의미한다. 단순히 빵과 커피,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던 단일 매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아이템을 동시에 판매하면서 고객에게 휴식공간을 함께 제공한다. ‘초코크  [교차로협의회 - 05.07.01 09:40:13]

  • 저가 요리형 선술집

    창업할 때 예비창업자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 요소는 창업자금이다. 특히 장기불황과 자영업소 과당경쟁이라는 불리한 현 상황에서 성공하려면 적정한 규모의 자금은 필수. 하지만 규모의 경제학에 따라 중대형으로 창업하려면 자기자본만으로 창업하기가 쉽지 않다. 자금 사정이 넉넉하다 해도 처음으로 창업에 도전할 경우 리스크를 줄이기   [교차로협의회 - 05.06.24 09:04:03]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