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는 대중매체를 의미하는 ‘media’의 ‘m’, 그리고 글로벌
지향적인 ‘korea’의 ‘k’ 를 붙여 ‘media korea’의 약어로
지칭하고 있습니다.

m은 생활정보신문, 생활정보책자, 생활정보 contents 사업에서
1등을 지향하고 삼위일체를 이루는 협동심을 표현하였으며, k는
그룹이 지향하는 미래의 방향으로 비상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형상화 하였습니다.

또한, 언어적 측면에서 글로벌을 지향하는 느낌의 영문 명칭을
표현하였으며, 색상은 회색과 마젠타를 사용하며, 교차로 고유의
색상인 마젠타에 포인트를 줘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력
예술적 재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교차로를 음ㆍ양각으로 표현하여 늘 신선한 정보들이 교차하며
독자의 자유로운 교감이 이루어지는 정보신문으로서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교차로를 둘러싸는 사각형은 국내 최초, 최고 정보신문으로서
교차로의 정통성과 역사성을 상징합니다.

메인칼라로서 강렬한 핑크는 종합정보매체로 독자에게 친밀감을
유도하고 향후 추진될 정보교류의 첨단화를 지향합니다.




    Masan Changwon TOWN - MCTOWN은
마창 지역민들을 위한 모든 ‘정보타운’을 의미하며,
마창교차로 홈페이지의 새 이름입니다.



     Corporate 로고 타입은 각각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일체의 장식성이 배제되어
     간결하면서도 강조된 느낌의 서체로 개발되었습니다.





     MCTOWN 은 앞으로도 마산ㆍ창원의 모든 생활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 교차로만의 ‘information town’ 을 구축하여,
     마산ㆍ창원의 으뜸이 되는 미디어 그룹이 되겠습니다.